사이트맵

Hotel Regulations

호텔이용규칙 및 숙박약관

【 이용규칙 】

호텔의 공공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당 호텔을 이용하시는 고객여러분께서는 본 숙박약관을 준수하여 주심과 아울러 숙박약관 제 11조에 의거한 하기 규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본 규칙을 위반하실 경우 숙박약관 제 12조에 의하여 숙박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객실에서는 난방기기 및 다리미 등 전기용품의 사용을 삼가주십시오.
  2. 당 호텔은 금연건물입니다. 객실이나 영업장 등 당 호텔의 건물 내에서는 법으로 흡연을 금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 규정을 위반할 경우 그로인한 모든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만약, 고객께서 위반하여 당 호텔까지 처벌받을 경우 그 손해금액은 물론 향 후 영업차질에 따른 모든 부분까지 배상해야 합니다.
  3. 로비 및 객실 내에는 다음과 같은 물건을 갖고 들어가는 일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1) 애완용 동물
    2) 심하게 악취를 풍기는 물건(약품이나 또는 음식물이나 간식 등)
    3) 화약 및 휘발유 등 발화 또는 인화물질
  4. 호텔내에서 도박 또는 풍기를 문란케 하는 행위 또는, 다른 손님들에게 폐가 되는 언동이나 언행을 삼가주십시오.
  5. 사전에 호텔의 허락 없이 객실이나 로비를 사무실 및 전시실 대용으로 사용하지 말아주십시오.
  6. 호텔내에서 손님들에게 광고물을 배포하는 행위를 삼가주십시오.
  7. 호텔밖으로부터 음식물 등을 주문하거나 가지고 들어오는 행위를 삼가주십시오.
  8. 예치한 세탁물 또는 분실된 물건의 보관은 별도 요청이 없는 한 출발 후 3개월간 보관하기로 되어 있으며, 그 후의 처리는 법에 의하여 취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9. 당 호텔의 제 설비 및 제 물품은 본래의 용도 외의 사용을 삼가주십시오.


【 부탁의 말씀 】

  1. 계산은 체크인 또는 체크아웃 전에 회계로부터 계산서의 제시가 있을때 지불하여 주십시오.
  2. 지불시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즉시 프론트 데스크나 당직지배인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3. 잠옷착용이나 객실용 실내화를 신고 객실에서 나오시는 일이 없도록 특히 부탁드립니다.
  4. 현금 및 귀중품의 분실에 있어서는 책임지지 않으므로 반드시 프론트에 맡겨주십시오.
  5. 고객께서는 호텔 내에서의 위험한 행위나 고의 또는 과실로 호텔재산에 손해를 입히는 행위등을 삼가 주십시오. 이러한 행위로 호텔의 시설물을 손궤나 손상 입혔을 경우 원상복구에 따른 실비변상 비용전부와 영업 손실부분 금액까지 배상해야 합니다.


【 숙박약관 】

제 1조 〔 본 약관의 적용 〕
  1. 당 호텔이 체결하는 숙박계약 및 여기에 관련되는 계약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의한 것으로 하고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법령 또는 관습에 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당 호텔은 전항의 규정에 구애됨이 없이 약관의 취지, 법령 또는 관습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특약에 응할 수가 있습니다.

제 2조 〔 숙박거절의 경우 〕
당 호텔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숙박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숙박신청이 이 약관에 의하지 않은 경우
  2. 만실로 인해 객실의 여유가 없을 경우
  3. 숙박하고자 하는 손님께서 숙박에 관한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될 경우
  4. 숙박하고자 하는 손님이 전염병자라고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5. 위험약물 등을 소지하거나 유입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6. 천재지변으로 인한 시설의 고장, 기타 불가피한 이유로 숙박에 응할 수 없는 경우
  7. 대한민국 법령 등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숙박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등

제 3조 〔 성명 등의 명시 〕
당 호텔은 숙박 일에 앞서 숙박신청(이하 “숙박예약 신청”이라 한다)을 받았을 경우에는 기한을 정하여 숙박예약 신청자에 대하여 다음 사항 등의 명시를 요구할 수가 있습니다.
  1. 숙박자의 성명, 성별, 국적, 직업, 연락처,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간 등2. 기타 당 호텔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4조 〔 예약금 〕
  1. 당 호텔이 숙박예약 신청을 받아들였을 경우에는 기한을 정하고 숙박기한의 숙박요금을 한도로 지불이행 보증금 또는, 선 입금으로 지불을 요구할 수가 있습니다.
  2. 전항의 예약금은 제 5조의 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조의 위약금으로 충당하고 잔액이 있으면 반환합니다.
  3. 성수기철에 한해 여행사 또는 개인 고객께서 사전에 객실예약을 할 경우 보증금으로 선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시 위약금을 기간에 상관없이 몰수될 수 있습니다.

제 5조 〔 예약해제 〕
  1. 당 호텔은 숙박예약 신청자가 숙박예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했을 경우에는 다음에 열거하는 바에 의하여 위약금을 받습니다.
    1) 일반손님
    ① 숙박일 72시간 전에 해제(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숙박 제 1일째의 숙박요금을,
    ② 숙박일 48시간 전에 해제(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요금의 50%를,
    ③ 숙박일 24시간 전에 해제(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요금의 100%를,
    2) 단체손님
    ①-1 숙박일 72시간 전에 전 예약을 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제 1일째 요금을,
    ①-2 숙박일 48시간 전에 전 예약을 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요금의 50%를,
    ①-3 숙박일 24시간 전에 전 예약을 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요금의 100%를,
    ②-1 숙박일 72시간 전에 일부 예약을 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제 1일째 요금을,
    ②-2 숙박일 48시간 전에 일부 예약을 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요금의 50%를,
    ②-3 숙박일 24시간 전에 일부 예약을 취소한 경우, 예약한 객실 전부숙박 요금의 100%를,
    ③ 예약한 객실과 숙박객실과 차이가 발생한 경우 그 객실에 대한 예약은 취소된 것으로 간주하고 상기 항목에 따라 위약금을 부과합니다.
    3) 기타
    매년도 5월부터 10월까지 (극)성수기철에 한해 사전에 선 입금조건으로 객실을 우선 예약했다 취소한 경우,
    ① 체크인 24시간 전 : 선입금한 금액의 100%를,
    ② 체크인 48시간 전 : 선입금한 금액의 50%를,
    ③ 체크인 72시간 전 : 선입금한 금액의 30%를,
    ④ 기간에 상관없이 : 선입금한 금액의 20%를 몰수합니다.
  2. 당 호텔에서는 숙박자가 연락 없이 숙박일 당일 오후 6시가 되어서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숙박예약은 예약자에 의거하여 취소된 것으로 간주하고 처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취소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에 있어서 숙박자가 연락을 하지 않고 도착하지 않은 것이 선박, 항공기 등 공공운수 기관의 불착, 또는 지연으로서 숙박자 자신의 책임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인정된 시에는 제 1항의 위약금을 받지 않습니다.

제 6조 〔 예약의 취소 〕
  1. 당 호텔은 따로 정하는 바를 제외하고는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숙박예약을 취소할 수가 있습니다.
  2. 제 2조 제 3항에서 7항까지 해당된다고 인정될 경우
  3. 제 3조 사항의 명시를 요구했을 경우 기한까지 그 사항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4. 제 4조 1항의 선 입금지불을 청구하였으나 기한까지 지불하지 않을 경우
  5. 당 호텔은 전항 1), 2), 3)의 규정에 의하여 숙박예약을 취소했을 시 이미 받아들인 선 입금(예약보증금)에서 몰수금을 공제한 후 잔여금에 대하여 반환해 드립니다.

제 7조 〔 숙박 등록 〕
숙박자는 숙박 당일 다음사항을 당 호텔 프론트 데스크에서 등록하여 주십시오.
  1. 제 3조의 사항
  2. 외국인에 대해서는 여권번호 및 사증종류, 한국 내 거주지역 및 주소와 연락처
  3. 내국인에 대해서는 연락처와 미니빠 또는 기물손궤에 따른 일시보관 예치금
  4. 필요시 현주소, 직업 또는 회사명
  5. 출발일시 및 시각
  6. 기타 법률과 호텔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8조 〔 체크아웃 타임 〕
숙박자가 당 호텔의 객실을 비워주는 시간(체크아웃 타임이라 한다)은 정오까지로 한다. 당 호텔에서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체크아웃 타임을 초과하였을 시에는 다음에 열거하는 바와 같이 추가요금을 받습니다.
  1.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 1일 객실요금의 50%를 추가요금으로 부과됩니다.
  2. 정오부터 오후 6시를 경과할 시 : 1일 객실요금의 전액을 추가요금으로 부과됩니다.

제 9조 〔 영업시간 〕
당 호텔 시설의 영업시간은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으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1. 조식당(1층, 영업시간) : 07:00 ~ 09:00
  2. 커피숍(1층, 영업시간) : 07:00 ~ 21:00
  3. 한식당(1층, 영업시간) : 11:00 ~ 21:00 / 영업시간 내 사전주문제로 운영합니다.
  4. 일식당(1층, 영업시간) : 11:00 ~ 21:00 / 영업시간 내 사전 주문제로 운영합니다.
  5. 양식당(1층, 영업시간) 11:00 ~ 21:00 / 영업시간 내 사전 주문제로 운영합니다.
  6. 룸서비스 : 11:00 ~ 21:00 / 영업시간 내 사전 주문제로 운영합니다.

제 10조 〔 요금의 지불 〕
  1. 객실요금의 지불은 현금, 신용카드 또는 당 호텔에서 인정하는 Voucher에 의해 숙박 손님의 입실시 당 호텔에서 청구했을 때 당 호텔 프론트 데스크로 지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수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2. 숙박요금은 손님이 객실을 사용하기 전에 사전 선 입금 또는 입실 전에 사용료의 100%를 프론트에 지불해야 합니다.

제 11조 〔 이용규칙의 준수 〕
당 호텔 숙박자는 당 호텔에서 정하여 호텔 안에 제시한 이용규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2조 〔 숙박계속의 거절 〕
당 호텔은 손님을 받아들인 숙박기간 중이라도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계속 숙박하는 것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제2조 3항 ~ 7항까지 해당된다고 간주하는 경우2. 전조의 이용규칙에 위배되는 경우

제 13조 〔 숙박책임 〕
  1. 당 호텔의 숙박에 관한 책임은 숙박자가 당 호텔 프론트 데스크에서 숙박등록을 하였을 시와 객실에 안내되었을 시 중 먼저 행위가 이루어졌을 시부터 책임을 지게되며, 숙박자가 출발하기 위하여 객실을 비워주었을 때 책임이 끝납니다.
  2. 숙박자가 당 호텔의 프론트에 비치 또는 홈페이지에 공고한 이용규칙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발생된 사고에 관해서는 당 호텔은 어떠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 호텔책임에 기인되는 이유로는 숙박자에게 방을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천재지변 기타의 이유를 제외하고는 당 호텔은 숙박자에게 동일한 수준의 다른 숙박시설을 알선해 드립니다.

주식회사 금자탑 제주퍼시픽호텔 대표이사